괴유 서버에서
부여진입로로 올라가면
빨간 대머리 아저씨가 있어요
본 서버에 있는 캐릭터가
이전됐으면 좋겠지만
현재 괴유서버는 초기화되고나서
테스트하려면 캐릭터를 새로 만들어
육성을 해야하기 때문에
저도 스킬만 살펴보려 대충 만들었답니다
주술사의 8차 승급명은 '성혼'이래요
7차 승급명이 워낙 이상하고 길어서
8차 승급부터는 다시
두 글자 단어를 쓴거 같은데
주술사의 5차 승급명인 '마신'이
더 마법사 같아보이고 강해보이는 건
기분탓이겠죠?
7차 승급을 하면 보상으로
망토와 '탈것:탈명귀'를 주었듯,
8차 승급하면
'천제의언령'이라는 걸 주는 모양인데
아직 이게 정확하게 어떤건지 알려진바는 없어요
예상하기로는
출세가도 시스템처럼
자기보다 낮은 레벨의
주변 유저들에게 특정 행동을 하게 만드는
옵션이 생기지 않을까 싶기도 하구
무료로 세계후를 쓰는 아이템인거 같기도 하고..
왠지 그럴것 같아요
데미지 인플레가 상당하기 때문에
저는 가장 방어력이 높은 허수아비를 선택해서
8차 승급 스킬로 패볼게요
그 전에
7차 승급이 나올 때
정말 마음에 안 드는 업데이트로
체력/마력 게이지 외에
'ㅇ기' 라는 게이지가 생겼던게
좀 그랬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사라지는지 테스트 서버에서는
자취를 감췄네요
- 2021.7.24 수정 -
쓸데없는 기대였네요
그냥 테스트서버에 마기를
구현하지 않은것 뿐이었습니다 ㅠ
'성운주 → 성천주'로 이름과 이펙트가
조금씩 달라졌어요.
저처럼 가끔 사냥이나 하는 유저들은
상관없지만, pvp 공성전 등을 하는 주술사들은
대인전에서 자아성역을
더 이상 쓸 수 없게 되었어요
자아성역은 사냥할때만 사용 가능하도록 바꼈죠
(+ 자아성역 사용시 마력소모 1% 추가)
사슬벼락의 상위호환 버전같은데
새로 생긴 스킬이래요
제가 운영진이었으면 사슬벼락 남겨두고
새로 기술을 추가할게 아니라
'사슬벼락'강 5성 → 뇌격구 1성'으로 전환되게끔
업데이트 했을거 같은데
쓸데없이 스킬 종류만 늘어나네요
(사슬벼락 아무도 안 쓰는 계륵 같은 스킬인데)
그렇다고 게임의 자유도를 높여서
허공에다가 사슬벼락 날려서
벼락치는 연출용으로 쓸 수도 없고
데미지는 생각보다 많이나와요
성천주 기준으로 약 8.4배
7차 승급 나올 때
가장 기대했던 스킬이었는데
4초간 무적이었던 부분이 삭제되었어요
사냥하다가 마력방패가 꺼지면
체/마가 급격하게 빠져서 죽기 일보직전일 때
'앗'하고 열사지대 켜서 재정비할 수 있어 든든했는데..
뭐든지 있다 없어지면 허전한거 아시죠?
1초 무적기.
이펙트가 조금 달라진거 같아요
극'열사지대에서 무적상태를 삭제했으니
이제 유저들은 생존기로
이걸 많이 찾게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단점은 움직일 수 없게 된다는 것.
행동조합으로 '서리한파'랑 같이 묶으면
나름 유용하지 않을까 싶더라구요
똑같아요
성천주 대비 3.6배
두 스킬은 레이드 + 사냥만 한다는 전제하에
쿨타임이 12초로 함께 사용이 가능해요.
하지만, 한랭방벽은 pvp 쿨타임이 20초나 되기 때문에
대인전에서는 두 스킬을 묶었을 때
톱니바퀴가 조금씩 어긋난다는 것...
똑같아요
크게 달라진거 없어유
성천주 대비 첫타 데미지 약 8.7배
도트 데미지 제외시켰구요
마력치명 안 타졌을 때 기준이에요
지옥착화의 상위버전인
지옥협화는 레벨 832에 습득하기에
테스트 레벨인 820인 저는 적용되지 않아
따로 올리진 않을게요
데미지만 보세유
성천주 대비 약 18.1배
성천주 대비 약 34.7배
성천주의 0.3배
정확한 피격 횟수를 잘 모르겠네유
성천주 대비 약 4.5배
기타 공격스킬은 별로
볼만한 가치가 없어서 생략할게요
마지막으로 마음에 안드는
스킬에 대해 조금 길게
얘기해보고 마치겠슙니당
이 스킬은 예전에 7차
스킬로 테스트 서버에 나왔다가
삭제됐었던 스킬이에요
쓰임새가
왠지 사냥할 때는 거의 안 쓸 것 같고..
pvp 전용인 것 같은데
급박한 상황에서 빠져나가거나
(ex 차사의 저승문 스킬 같은)
도주하기 위한 용도로 보입니다
그런데 이걸 쓰려면 거쳐야 하는 과정이..
Step 1) 스킬을 누르고
Step 2) 방향키로 위치를 정한 다음
(심지어 축지법처럼 ctrl + 방향키도 안됩니다)
본인이 원하는 위치가 멀면 멀수록
방향키를 많이 눌러야 해요 !
Step3) 엔터를 누르면 0.5초 동안
시전시간을 거치고 이동합니다.
Step 4) 스킬을 쓰고 5초 이내에
스킬 키를 한 번 더 누르면
원래자리로 돌아오는데 이건 선택사항이죠
이건 실제로 활용하려면
얼마나 고인물이어야 가능할까요?
가뜩이나 연산 처리속도 떨어지는
중장년층이 많은 게임인데
매크로나 인공지능이 아닌 이상
위기의 순간에 저 복잡한 과정을
순식간에 처리 가능한
사람이 있긴 있을까요?
제가 생각한 용도가 맞다면 저걸 사용할바에는
축지나 초상을 쓰는게
더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기껏 나온 주술사 8차 승급 스킬이
축지법의 하위호환이라니...
이런 스킬은 사실 3D 게임에서
ex) 오버워치 같은
그것도 캐릭터의 이동을
마우스 클릭으로 한다는 전제하에
스킬을 쓰고,
마우스로 위치를 찍어서 발동시키고
스킬을 다시 써서 원래자리로
돌아오는 형태로 가야지 제법 그렇듯하게
사용될 것 같은데요..
이걸 칸 이동 방식 게임에 넣는다는 발상은
운영진이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정말 떨어진다는 것을
몸소 보여주는 개발이 아닐까 싶어요
만약 제가 이런 회피기를 만든다면
자아성역처럼 스킬 키를 눌렀을 때
즉시 발동되고, 캐릭터 주변 몇 칸 이내로
랜덤하게 순간이동 하도록 수정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원래 위치로 다시 돌아오는 기능은
굳이 안 넣을 것 같아요...
쿨타임을 조금 줄이고 (없애거나)
충전 횟수를 10회 내지 5회 정도로 만들어서
이왕 피하는거 연속적으로 적에게
혼선을 주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죠
이렇게 바뀐다고 해도
주술사가 물몸 메타로 간다면
두더지 잡기 게임처럼 적이 스킬을 명중시키기
더 까다로워질 뿐이지
무적이 되는것도 아니고 대인전 밸런스에
심각한 영향을 줄 것 같지는 않아요
(짜증 유발은 가능하죠)
참고로 저는 pvp를 전혀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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