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나라 주술사 행동조합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바람의나라에서
가장 많은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직업군,
주술사의 행-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행동조합이 무엇이고, 어떻게 하는지조차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는
관련글을 따로 작성해서 링크를 걸어놓을게요
관련글 : 행동조합 만드는 방법
현재, 저는 총 일곱 종류의
행-조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어요
버프류 3개 , 보조류 1개 , 공격류 3개
한 번씩 살펴보도록 할게요~
(버프류) 첫번째 행조 입니다.
스킬들을 조합에 묶어놓은 기준은
지속시간이 똑같거나 비슷한 걸 우선시했구요
술사의지혜 - 지속시간 15분을 제외하고
나머지 세 스킬
쾌속시전, 생환대법, 파무쾌보는
지속시간이 16분 40초로 모두 동일합니다.
사용하는 모습을 살펴볼게요
4개의 마법이 생각보다 금방 걸렸죠?
버프류 마법을 사용하기 전에,
키보드의 TAB 키를 두 번 눌러서
본인에게 지정된 네모 박스를
붉은색으로 만듭니다.
요 상태에서 마법을 사용하면
엔터를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행조에 등록한 순서대로
버프 마법이 걸려요
술사의지혜는 누르자마자 지연시간 없이
즉시 시전되는 마법이라 첫번째에 두었고,
모든 마법의 시전시간을 대폭 줄여주는
쾌속시전을 두번째에 놓았어요.
마법의 난사 속도가 생명인 주술사에게
쾌속시전은 절대로 빼놓을 수 없는 스킬이므로
적극적으로 활용해주세요!
(버프류) 두번째 행조는 방어 스킬이에요
사냥할 때, 신수 변신을 한다는
가정하에 두 개의 방어막을 묶어놓았어요
물몸인 주술사는 마력방패를
필수적으로 켜놓아야 하는데
마력방패가 마력소모가 엄청나다보니
신수마법인 주작의보호를
함께 외워주면 공격을 받았을 때
자동으로 반격기가 들어가며
마력을 회복할 수 있답니다.
주술사 고유의
신수 마법이기 때문에
다른 신수를 가지고 계셔도
전혀 상관 없습니다
물론, 신변 상태가 아닌 평상시에도
마력방패가 제대로 걸리기 때문에
전혀 손해볼 게 없는 조합입니다.
(버프류) 세번째 행-조
호체주술은 적의 방깎 저주를
일정 횟수 보호해주는 마법이고
마기기체는 내가 타격 받았을 시,
적에게 심각한 방깎 저주를 거는 마법이에요
이 둘의 지속시간이 비슷하기도 하고,
쿨타임도 비슷하다는 점,
두 마법이 공통적으로 누르기만 하면
별도의 시전시간 없이 발동하는
즉발 마법이라는 장점이 있어요.
기호에 따라 '호신뇌전'을 추가해서 묶어도 좋지만
호신뇌전은 발동시간이 따로 필요해서
기동성에 방해가 된다는 느낌을 받곤 해요
개인적으로는 호신뇌전을 행조에
등록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어요
(보조류) 행조
이건 의아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 같긴 해요
굳이 만공과 공력증강을
묶을 필요가 있었을까? 싶을거에요
만공 : 100% 확률로 체력 소모 없이 마력을 회복한다
(5성 기준 쿨타임 25.25초)
공력증강 : 체력을 소모해서 마력을 회복하며, 실패 확률이 있다
단, 실패시에도 체력을 소모한다
(5성기준 쿨타임 5.88초 , 실패율 10%)
사냥을 하다보면 체력이 순식간에
쭉- 빠지는 순간이 있는데,
그때 재수없게도 공력증강을 눌러서
실패하게되면 아찔해지는
경험을 하게 되곤 했어요
만공이 성공해도 뒤이어 공력증강이 또 한 번
발동되서 체력이 반으로 줄어드는
불상사는 면치 못하지만, 저렇게 묶은 후부터
저는 마력 수급에 보다 안정을 찾게 되었어요
※ 공력증강과 즉발시전 + 명상을
묶는 분들도 있습니다 ※
(공격류) 첫번째 행조
6차 승급 이후에 자아성역을 배운다는 가정하에
실용성은 다소 떨어지는 행조에요
주 용도가 봉래산에서 사냥의길을 완수하거나
환수 키우기를 할 때, 사용하면 딱 좋은 구성입니다
- 2021.7.24 수정 -
성려멸주 계열은 한번씩만 등록해주는게
더욱 빠르게 시전됩니다
ex) 자아성운주 + 자아성운주'구 + 염화지옥
이렇게 행조를 하나의 키로 지정한 다음에
그걸 꾸-욱 누르고 있으면
위 이미지처럼 자동으로 저렇게 나가요
염화지옥은 7차 승급 때 배울 수 있는 스킬이므로
열사지대나 십사소상파환겁 등의
범위 스킬을 함께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공격류) 두번째 행조
즉발시전 : 시전시간 없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마법
대신, 일정 비율로 다음 스킬의 쿨타임이 증가한다.
5성 기준 쿨타임 30초
즉발시전은 주술사의 유력한 공격 스킬 중에서
시전 시간이 있는 십자 스킬과 묶어서 사용하기에
아주 적합하다고 생각해요
일반-쾌속-즉발 상태에서의
발동 속도를 한 번 비교해볼게요~
▲일반 상태에서의 십자
▲쾌속시전 상태에서의 십자
▲즉발시전 상태에서의 십자
쾌속시전과 즉발시전,
이 두 개는 비슷비슷한 것 같지만
역시 근소한 차이로 즉발시전이
더 빠르다는걸 알 수 있어요
열사지대나 십자스킬이 아니면
주술사는 타겟팅 통해 공격해야하므로
공격에서는 이 이상 쓸만한
행동조합이 있을까 싶어요
(공격류) 세번째 행조 입니다
서리한파가 7차 스킬이기 때문에
실용성은 상당히 떨어진다고 생각해요
그래도 굳이 보여드리자면,
서리한파가 타겟팅이 필요없는
즉발 스킬이기 때문에
삼매착화를 공격 대상에게 타겟팅 하느라
내 주변으로 몰린 몬스터들을
저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스킬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ㅎㅎ
+
이 외에도 행동조합에서는
키보드의 문자를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 엔터키를 사용할 수 있답니다
혼마'첨을 행동조합으로
사용한 모습이에요
숫자키 하나를 눌렀을 뿐인데
타겟을 지정하고 엔터를 눌러야
끝나는 일이 절반으로 줄었죠?
2021.7.27 내용 추가
혼마'첨 이나 현자의기원처럼
타겟팅이 필요하고
자주 사용해야 하는 기술은
Tab Tab을 두 번 눌러 타겟 표시를
자신에게 활성화시키지 않아도
마법 내게 즉시 사용에
단축키를 등록해놓으면
편리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곰곰 소곱창 (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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